WCF를 이용하여 쉽게 만드는 모바일 게임서버

27 May 2014

ndc14 c# server

  • WebServiceHost를 사용한 모바일 rest web api 서버를 만들어보자.
  • msdn에 있을 법한 wcf 설명을 한참 함. msdn 참고
  • 본인이 구현한 코드를 설명해주는 방식. 추후 발표자료와 함께 올린다고 함

  • Contract

    • OperationContract로 web method를 노출
    • DataContract로 serialize/deserialize할 class를 정의
      • OnSerializing/ed, OnDeserializing/ed로 전후 hook 가능
  • Binding

    • WebHttpBinding Http(s) 기반
    • WSDualHttpBinding은 양방향 가능
    • NetTcpBinding raw tcp로 통신 가능(?)
  • ServiceHost

    • InstantContextMode, ConcurrencyMode
      • single instance의 multiple concurrency를 사용하면서 동기화는 자료구조 수준으로 하는 대범함을 보임
    • WebServiceHost
      • WebHttpBehavior, ServiceThrottlingBehavior, WebSecurity
  • ORM

    • EntityFramework
      • 예전엔 성능이 별로였는데 요샌 좀 괜찮아졌다고 함

  • 그냥 msdn tutorial을 설명한 수준, 그나마도 기본 개념 설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함.
  • 예제 설명할 때 iis 안 쓰고 직접 service host 돌린 것은 이해하겠는데 콘솔이라서 뭐가 되네 안되네 하는 부분은 이해를 못 함.
  • 예제의 worker thread 1023개, io thread 1000개인 이유를 모르겠음
  • 관심 있으면 self-host web api를 보는 것이 나을 듯 싶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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